고려 금동불상은 영원하다
수사 검사 전원을 희망하는 근무지로 보내줘라라며 격려했다.
지난해 9월 찾았던 베트남 하노이시의 한 현지 마트.이러한 점이 Z세대 감성과 맞아떨어졌다는 풀이도 있다.
냉동 김밥의 등장은 이 장벽을 없앤 것이다.뉴욕=김현수 특파원 kimhs@donga.역대 최대음식 한류 주역으로 떠오른 김밥한류 영향으로 ‘힙한 음식 인식… 美에선 ‘1인당 2줄 제한 둘 정도작년 수출액 전년 대비 66% 증가 크게보기지난해 8월 미국 뉴욕 식료품 대형마트 \트레이더조\에서 판매되고 있는 한국식 냉동 김밥.
국내에서 김밥 재료로 흔히 쓰이는 햄과 달걀 대신 각종 채소와 유부.CJ제일제당 관계자는 김밥을 경험한 전 세계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해외 매출도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맛과 품질로 해외에 한국 식문화를 전파할 것이라고 했다.
KOTRA 관계자는 김밥을 대량으로 구입해 냉동실에 보관해 놓고 먹을 수 있다는 점을 미국 소비자들이 획기적으로 느끼는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.
관세청 집계 결과 지난해 냉동 김밥 등 기타 밥류 수출액은 1820만4000달러로 2022년 1092만7000달러 대비 66.예전엔 경영진이 서울 서린사옥을 돌며 직원과 송년 인사를 하기도 했지만 코로나19를 거치며 사라졌다.
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 모습.새해맞이 등산 등 행사는 대부분 사라지는 추세라며 형식적인 행사보다는 연차 휴가를 소진하거나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새해를 알차게 준비하는 게 효율적이라는 판단이라고 말했다.
LG는 지난 2019년 처음으로 임직원이 한자리에 모이는 강당형 시무식을 폐지했다.재계 관계자는 강당 종무식.